야구심판
양성과정

기관소개

UMPIRE TRAINING SCHOOL

인사말

명지전문대학 KBO 야구심판학교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명지전문대학은 학교법인 명지학원(설립자 유상근)의 설립정신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1974년 설립된 이래, 성실 유능한 현장중심의 중견직업인을 양성하는 것을 지향하며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KBO 야구심판 양성과정은 2009년, KBO(한국야구위원회)-KBA(대한야구협회, 現 KBSA,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전국야구연합회(現 KBSA,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개설되었으며, 2009년 이래 2,500명이 넘는 심판을 배출한 야구심판의 등용문으로써, KBO에서 활약하는 최고의 심판진의 지도아래 야구의 전문적 지식과 기술, 국제적인 안목과 인격을 갖춘 심판을 양성하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교육기관입니다.

야구심판으로서 활동을 희망하는 모든분들에게 KBO 야구심판 양성과정은 늘 열려있습니다. 최고의 강사진에게 최고의 교육을 받기 원하신다면, KBO 야구심판 양성과정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학생역량 개발 중심대학

우리대학의 학생들에게 자발적 동기부여, 창조적 지력, 가치 지향적 태도를 함양하고 발산하는 터를 조성하여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최고의 교육경쟁력으로 대학 문화를 선도하는 대학

대학의 근간이 되는 수월성 교육을 위해 모든 구성원들의 능력과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 하고 협력하여 창의적 대학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부단히 정진해 나갈 것입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학

집단지성과 공유가치가 강조되는 시대에 대학에게 주어진 사회적 책임을 견지하면서 국가가 원하는 수요맞춤형 인재 양성에 만전을 기하여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